티스토리 뷰





 아직까지 내가 올해 언제쯤 어디서 훈려을 받는지 모르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아래 내용을 읽고 일정을 조회해 보길 바랍니다. 내가 여행을 가거나, 일을 해야되는 것과 겹친다면 나중에 문제가 되니, 미리 확인하셔서 조율을 하길 바랍니다. 갑자기 일이 생기고 하면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쌓이니 말이죠, 어려운 방법은 아니니 바로 체크하시고, 내용은 PC 버젼입니다.








★예비군 날짜 조회 방법 확인하자


1. 우선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첫! 페이지에 나오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이니, 안심하시고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중앙에 보시면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중간에 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아이핀 로그인이 

있습니다.





3. 내가 누군지 알아야 조회가 가능하지

본인 인증을 해야 됩니다.

2가지 방법 중에 편한것을 선택하셔서

로그인 합니다.


4.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나의 부대, 소속, 계급, 군번

연차와 일정까지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통지서를 못받으면 병무청에 전화를

하고 했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

이렇게 간단하게 조회가 되니, 

너무 편한것 같네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한 여름에 받는것은 당연히 싫을 겁니다. 또 휴가철이기 때문에 일정이 겹칠 수 있으니, 연초에 나의 일정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훈련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주변에 친구와 같이 갈 수 있도록 조정을 하기도 해보시구요. 저는 회사에서 받았는데, 그게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아마 될것 같으니 미리 연락하셔서 조정하여 차질없이 진행하세요.




댓글